게시판
      
상위분류 : 잡필방 중위분류 : 서류가방 하위분류 : 집필방
작성자 : 문시형 작성일 : 2022-10-11 조회수 : 1,571
제 목 : 화성시, 공동주택 장기수선 계획 및 운영교육 실시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화성시, 공동주택 장기수선 계획 및 운영교육 실시

2019-02-11 15:33, 이주현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근로자종합복지관 #문시형 #대한주택관리사 #장기수선충당금 #화성시

11일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등 100여 명이 문시형 대한주택관리사 협회 전문강사의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 = 화성시)

11일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등 100여 명이 문시형 대한주택관리사 협회 전문강사의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이주현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11일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공동주택 관리의 취약분야인 장기수선에 대한 계획 및 운영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공동주택의 주요 시설물을 계획에 따라 적기에 교체·보수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설물의 관리와 입주자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유지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11일 오후 2시부터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실시했으며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문시형 대한주택관리사 협회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한 교육은 ▲장기수선계획의 수립·검토·조정에 대한 이해 ▲장기수선 관련 법규의 이해 및 해설 ▲장기수선충당금의 적립, 사용절차에 대한 감사지적 사례 공유 등 현장에서 실수하기 쉬운 사례 위주를 소개하며 진행했다.

이규관 주택과장은 “공동주택의 관계자들이 법령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공동주택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실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주현 기자, ljh27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목록으로